오버워치 그래픽 설정 팁

오버워치 그래픽 세부설정 설명

렌더링 스케일 (RENDER SCALE)

게임의 내부 렌더링 해상도를 조정하여 다운샘플링 또는 업스케일링을 적용한다. 값을 100%보다 낮게 설정하면 이미지 품질이 저하되지만 성능은 크게 향상된다. 값을 100%보다 높게 설정하면 성능이 크게 떨어지지만, 계단현상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렌더링 스케일이 높을수록 계단현상이 사라지고 품질이 좋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텍스처 품질 (TEXTURE QUALITY)

게임 내 모든 요소에 적용되는 텍스처의 해상도를 조정한다.
낮음에서는 개체 표면의 이미지가 흐리게 보인다.

텍스처 필터링 품질 (TEXTURE FILTERING QUALITY)

원거리 또는 사선 방향에서 볼 수 있는 텍스처의 선명도를 조정한다.
낮음에서는 바닥 표면의 글씨가 흐리게 보인다.

안개 세부 묘사 (LOCAL FOG DETAIL)

안개, 구름 및 연기 효과의 품질을 조정한다.
낮음으로 설정 시 약간의 안개가 걷힌다.

동적 반사 효과 (DYNAMIC REFLECTIONS)

반사되는 표면에서 동적 개체가 실시간으로 반사되도록 한다.
설정값에 따라 상자가 바닥 물웅덩이에 반사되는 수준이 달라진다. 캐릭터 등 모든 동적 개체가 포함된다.

그림자 세부 묘사 (SHADOW DETAIL)

그림자의 시각적 화질과 복잡성을 조정한다. "비활성화" 설정에서는 그림자가 동적으로 표현되지 않고 정적 그림자가 사용된다.
설정값이 높아질수록 그림자가 선명해진다.

모델링 세부 묘사 (MODEL DETAIL)

게임 내 캐릭터 및 개체의 품질과 복잡도를 조정한다.
낮음에서는 트레이서의 모델이 부드럽지 못하다. 그리고 의자, 모니터와 같은 일부 개체들이 사라진다.

효과 세부 묘사 (EFFECTS DETAIL)

일반적으로 보이는 시각 효과의 수와 세부 묘사 수준을 조정한다.
최상으로 설정 시, 지게차의 파란 불빛에 렌즈플레어 효과가 추가된다. 이 외에 스킬 효과들의 품질도 이 설정으로 조정할 수 있다.


조명 품질 (LIGHTING QUALITY)

그림자를 만드는 로컬 조명의 수를 조정한다.
낮음에서는 일부 조명이 사라진다.

계단 현상 방지 (ANTIALIAS QUALITY)

"안티엘리어싱"이라고 불린다. 그래픽의 거친 가장자리를 제거하여 이미지의 계단 현상을 줄인다.
계단 현상 방지를 이용하면 이미지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굴절 품질 (REFRACTION QUALITY)

반투명 표면에 대한 빛 굴절 효과 품질을 조정한다.
낮음으로 설정 시 유리창을 통해 밖을 보았을 때 왜곡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 라인하르트 방패, 자리야의 방벽 등 반투명 표면에는 전부 적용된다.

스크린샷 품질 (SCREENSHOT QUALITY)

그래픽 관련 옵션은 아니다. 프린트스크린 (애플 키보드 F14) 키를 눌러 스크린샷을 찍을 때, 몇 배의 해상도로 찍을 것인지 설정할 수 있다.
높은 해상도로 스크린샷을 찍으면 확대해도 매우 선명하다.

로컬 반사 (LOCAL REFLECTIONS)

반사되는 표면에서 정적인 로컬 개체들의 반사 효과를 조정한다.
비활성화하면 많은 개체들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된다.

환경광 차폐 (AMBIENT OCCLUSION)

"엠비언트 오클루전"이라고 불린다. 서로 가까이에 있는 개체와 틈에 부드러운 그림자를 추가하여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킨다.
바위끼리 붙어있는 부분을 보면 그림자의 차이를 볼 수 있다.



그래픽 품질에 영향을 크게 주는 설정들

렌더링 스케일

렌더링 스케일이 100%보다 낮게 설정되어 있으면 이미지가 너무 흐리게 보인다.

텍스처 품질

텍스처 품질이 낮으면 표면이 흐릿하게 보인다.

로컬 반사

자연스러운 반사가 되지 않으면 상당히 부자연스럽게 보인다.

계단 현상 방지

계단 현상은 눈에 매우 거슬린다.

그림자 세부 묘사

그림자가 없으면 굉장히 부자연스럽게 보인다.

성능에 영향을 크게 주는 설정들

렌더링 스케일

렌더링 해상도에 따라 필요한 성능이 크게 달라진다.

텍스처 품질

고해상도 텍스처를 계속해서 불러와야 하므로 많은 성능이 필요하다. 그래픽 메모리가 부족하면 엄청난 프레임 저하가 생긴다.

그림자 세부 묘사

동적 개체의 그림자를 렌더링하므로 성능이 많이 필요하다.

동적 반사 효과

동적 개체의 반사 효과를 렌더링하므로 그림자보다도 성능이 더 필요하다.

모델링 세부 묘사

캐릭터 모델링을 더 세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많은 성능이 필요하다.

댓글

  1. 몰랐던 부분도 자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Best Casinos in Las Vegas, NV
    Casinos and places to stay 계룡 출장샵 near 순천 출장마사지 Harrah's Casino and Resort in Las Vegas, NV. Book now. See 1604 traveler 성남 출장안마 reviews, 1398 candid 경산 출장마사지 photos, and 통영 출장안마 great deals for Harrah's Casino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그래픽카드와 CPU의 차이

Windows To Go에 대규모 업데이트 적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