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To Go에 대규모 업데이트 적용하기

Windows To Go는 윈도10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설치하지 못한다.
Windows To Go 작업영역의 기존 파일들과 앱들을 유지하고 업그레이드를 하고싶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이 글에 사용된 Windows To Go의 버전은 Windows 10 Enterprise 1607 (빌드 14393)이며,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버전은 Windows 10 Enterprise 1703 (빌드 15603)이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컴퓨터의 버전은 Windows 10 Pro 1703 (빌드 15603)이다.


1. Hyper-V를 켠다.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Windows 기능 켜기/끄기


Hyper-V를 체크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다.


2. Windows To Go 드라이브를 오프라인으로 만든다. 



디스크 관리는 시작 버튼을 우클릭(Win Key + X)해서 실행하거나 실행(Win Key + R)에 diskmgmt.msc를 입력해서 실행할 수 있다.


3. 실행(Win Key + R)에 virtmgmt.msc를 입력해 Hyper-V 관리자를 실행시킨 후,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은 1세대 가상 컴퓨터를 만든다.



새로 만들기 - 가상 컴퓨터


1세대로 선택


나중에 가상 하드 디스크 연결 선택


4. 가상 컴퓨터 설정에서 Windows To Go 드라이브를 인식시키고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ISO 파일을 인식시킨다. 



방금 생성한 가상 컴퓨터를 선택하고 설정... 클릭



IDE 컨트롤러에 하드 드라이브 추가


IDE 컨트롤러에 업그레이드 버전의 ISO 파일 추가



5. 가상 컴퓨터를 시작한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를 열고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Control - PortableOperatingSystem
의 DWORD(32비트) 값을 1에서 0으로 바꿔준다 




6. 인식된 ISO 파일에서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가 끝난 후 가상 컴퓨터를 끄고 Windows To Go 드라이브로 시동하게 되면 업그레이드 된 윈도10으로 시동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오버워치 그래픽 설정 팁

그래픽카드와 CPU의 차이